사업주들은  비지니스 운영시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하기 위해서 항상 많은 노력과 주의를 기울이고 있다.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어쩔 수 없이 발생하는 사고를 다 막을 수는 없다. 화재(재물)보험은, 사업주들이 소유하고 있는 비지니스 안의 인벤토리 ( Inventory) 를 포함한 Fixture, 컴퓨터 등의 물건들이 화재, 도난 등의 사고로  손실을 입었을 때 보상 해 주는 보험이다. 그러므로 전체 훼손( Total loss) 시 비지니스를 사고 이전으로 복구하는데 필요한 액수를 정하여 이 액수로 보험가입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. 빌딩까지 소유한 사업주는 빌딩보험을 비지니스 보험에 추가시켜 주면 된다.

특히 빌딩보험의 경우에는 땅 값을 제외한 빌딩을 재건축 하는 가격을 보험 가입하는 것을 권한다. 건물의 매매가격은은 건물 재건축 비용과 차이가 나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전문인을 통한 가치산정을 받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.

property-casualty_thumb1

적지 않은 빌딩 소유주들이 보험료를 줄이기 위해 빌딩보험 액수를 실제 재건축 비용보다 낮춰서 보험에 가입하고 있다. 이러한 점을 막기 위해서 보험회사에서는 Coinsurance Clause 를 만들어서 대부분 빌딩 재건축 비용의 80-90 % 의 액수를 보험에 가입하지 않으면 벌금 ( Penalty ) 을 적용하게 만들었다.

예를 들어 빌딩을 재건하는 가격이 $1,000,000 인 경우에 Coinsurance 가 80 % 라고 하면 $800,000 의 빌딩보험을 가입을 해야 벌금을 피할 수가 있다. 가령 건물주가 가입요구액인 $800,000 보다 낮은 $700,000 을 보험에 가입했다고 하면, 빌딩의 $100,000 부분 손실이 발생할 경우 보험회사에서의 보상액 계산 방법은 다음과 같다.

$100,000 x $700,000 ( 보험가입한도)/ $800,000 ( 가입해야 하는 한도)- Deductible 이 된다.